메뉴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법교육 길잡이
버비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법률 지식들,
알면 힘이 되고 모르면 손해 보는 생활 속 법 지식들을 다양한 콘텐츠로 ‘버비’와 함께 재미있게 알아보세요

‘버비’는 법교육에 필요한 자료들을 편리하게 검색해주는

법교육지식 검색엔진입니다.

[버비 이용 도움말]

1. 의문형 질문이 아닌 상황 설명이나 단어 입력 시 바로 답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최종 질의 시 의문형으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정확한 답변 검색을 위해 구체적인 상황을 포함하여 의문형으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천장에 문제가 생겨 방의 천장에 물이 새고 있습니다. 천장공사를 하려고 하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임차인이 수선의무를 부담하나요?

3. 대화 진행도중 정확한 의도파악을 위해 버비가 재질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긍정/부정의 짧은 답변(예/아니오)으로 주셔야 대화가 원활히 진행됩니다.

4. 최종 답변 후 고객만족도 조사는 버비의 성능 개선을 위한 추가 학습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니 참여 부탁드립니다.

'버비' 대화 수준

'버비' 는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주택, 상가임대차, 임금, 해고, 상속 분야에 대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스스로 파악하여 답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챗봇 서비스입니다.

※판례, 사례 등을 기반으로 법교육 정보 전달이 목적이지, 구체적인 법률상담이 아닙니다. 법무부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 법률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어려운 법률 용어 및 판례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률전문가 제작 문답 지식을 바탕으로 사용자에 맞는 답변을 제공하고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 부재 시 가장 유사한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한 질문
(예시) 사장님이 한 달 후에 나가라고 합니다. 저는 무조건 회사를 나가야 하나요?

-정확한 답변이 힘든 질문
(예시)집주인이 나가라고 해요

※사용자의 대화 정보는 기계학습을 위한 데이터로 사용되며, 성능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입니다

추천검색어

  • ‘법교육 길잡이 버비’는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생활법률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법교육」 목적으로 제작된 정보제공 시스템입니다.
  • 상황에 따른 정확한 법률이 적용된 법률상담이 아니므로 본 문답은 개인 간의 분쟁 또는 법률절차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 법률상담은 변호사 등의 법률전문가 또는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 없이 132) 등의 법률구조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면 유용한 법정보

법교육 카드뉴스

읽어주는 법교육 만화